믿고 보는 CJ ENM 메조미디어 트렌드리포트, 이번 리포트도 재밋게 읽었다.
*모든 자료의 출처는 '2020메조미디어 OTT서비스 트렌트 리포트'입니다.
OTT서비스 트렌드
콘텐츠 트렌트 파트가 특히 눈에 띄었다.
- 오리지널 콘텐츠의 현지화(킹덤, 인간수업)
- 언택트 공연 스트리밍(방탄소년단)
- 기술 접목 실감형 콘텐츠(5GX 직관야구)
- 데이터 기반의 큐레이션은 이제 너무 당연한 이야기일 법도 한데, 끊임없이 진화한다
- 엄청 핫한 관심을 받은 퀴비, 생각보다 런칭이 성공적이지는 않았다. 런칭 당일 다운로드 수는 30만으로, 디즈니 플러스 런칭 당일(2019년 11월) 다운로드 수 400만에 비하면 10% 수준이다.
- 그럼에도 콘텐츠 형식의 파괴와 새로운 도전의 측면에서는 긍정적이다. 끊임없이 성장할거라고 생각한다.
- 콘텐츠 확장이 다가 아니다. 디바이스가 확장된다.
- 이제 하드웨어도 전략이다. 소비자가 신선함을 느끼면서도 불편하지 않는 지점이 포인트인 것 같다.
OTT 마케팅 사례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1. 브랜디드 콘텐츠
2. 콜라보레이션
3. 라이브커머스
4. 해시태그 참여형 이벤트
5. 콘텐츠 삽입광고
- 개인적으로, 나이키는 정말 마케팅 잘 하는 것 같다. 힙하면서도 클래식한 브랜드 이미지는 독보적이다.
'기사 아카이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M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에는 커뮤니티가 있다. (0) | 2020.05.24 |
---|---|
[200518]디지털 놀이문화가 새로운 스타를 창조하다 (0) | 2020.05.22 |
[200519]Build2020 기조연설 (0) | 2020.05.21 |
[200508] 데이터를 파는 베타(b8ta) (0) | 2020.05.20 |
[200509] 의견은 됐고 데이터로 말하라 (0) | 2020.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