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일 거래되는 수만 개의 상품 데이터를 수집하여 수요 예측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높여왔다. 매일 입고되는 수만 가지 상품들을 용이하게 적재 및 분류할 수 있도록 올해 1월 동대문에 2,200평 규모의 동대문 풀필먼트 센터(통합물류센터)도 구축했다. 실제로 브랜디는 이 시스템을 통해 동대문 풀필먼트 센터 내에 전체 물량의 20%를 선 매입하고 있으며, 약 4일 안에 재고를 모두 소진하고 있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고객들의 ‘내일 뭐 입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오늘 사면 내일 입을 수 있는 반나절 배송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브랜디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수요 예측 기술과 풀필먼트 역량을 동원하여 앞으로도 더 빠른 배송과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패션업계도 하루배송 시대가 열렸다. '수요예측'정확도를 높여주는 '알고리즘'덕분이다. 데이터가 기업에게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문화를 여는 시대이다. 세상은 데이터로 빠르게 변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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