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내용은 아웃스탠딩 김광섭 기자님의 기고를 기반으로 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사용자 중심의 생각
공유와 협업의 마인드
1. 주어는 '너' 아니면 '나'
콘텐츠는 서비스와 사용자 간의 대화이므로.
2. 순서를 들며 말한다.
3. 어려운 말은 쓰지 않는다. 써야한다면 설명한다.
4. 짧은 문장이 맵다.
- 복합문보다는 단문으로,
- 피동/사동보다는 능동형을,
- 유보적인 표현보다는 단정적인 표현을.
5. 꾸미는 말은 쓰지 않는다.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O)
인증번호를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X)
6.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유머만 쓴다.
7. 매 순간 적절하게 피드백한다.
'IT스터디 > 모바일 기획&UX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순한 웹사이트 디자인을 위한 13가지 Check list (0) | 2020.05.27 |
---|---|
매끄러운 서비스를 만드는 UX라이팅(2) (0) | 2020.05.22 |
[UX] Everything is UX (0) | 2020.05.20 |
[앱 제작] 카 셰어링 앱 Flow Design (0) | 2020.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