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아카이브

Z세대, 틱톡에서 댄스 챌린지 대신 주식공부

신소민 2020. 6. 19. 01:45

 

 

Z세대, 틱톡에서 댄스 챌린지 대신 주식 공부

10~20대 사이에서 세계적으로 금융 투자 바람이 불고 있다. 17일 미국 CNBC에 따르면 15초에서 1분 사이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투자하기’를 뜻하는 해시태그(검색용 주제�

n.news.naver.com

"17일 미국 CNBC에 따르면 15초에서 1분 사이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투자하기’를 뜻하는 해시태그(검색용 주제어) #investing으로 분류된 동영상은 이달 중순 기준 조회 수 2억7810만 건을 기록했다. 투자 팁(#investingtip), #부동산 투자(#realestateinvest), #투자 입문(#invest101) 등 관련 해시태그가 달린 영상 누적 조회 수도 수백만 건에 달한다."

 

"CNBC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가 길어질 전망인 데다 실업률이 치솟으면서 Z세대의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주식시장 등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자 이를 투자 기회로 보고 용감하게 뛰어드는 Z세대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 미국 온라인 증권거래 플랫폼 간 경쟁이 심화, 수수료 없는 거래가 가능해져 주식 투자 진입 문턱도 낮아졌다. 대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고, 직장들은 재택근무에 들어가면서 집에 있는 동안 주식시장에 관심을 두는 이가 늘었다."


결국에는 포스트코로나다. 코로나는 모든걸 바꿔놓고있고, 이를 계기로 배움과 성장에 열망이 많은 자기주도적 Z세대들은 그 열망을 다양한 방면으로 뻗치고 있는 것 같다. 그들은 마냥 놀지 않는다.